고양시~~

고양시~~

신승…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 도시락배달

- 11년째 이어가는 사랑 가득 도시락

 

(01.20.2차) 구와동1.고양시 일산동구,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 도시락 배달.jpeg

 

고양시 백석1(동장 이재복)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9한국동서발전 일산발전본부와 ‘2021 사랑 가득 도시락 배달사업추진 협약을 맺고 신축년 첫 온정을 나눴다.

 

‘2021 사랑 가득 도시락 배달사업은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매월 1회 관내 취약계층 40여 가구를 방문해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을 두루 살피고 따뜻한 식사를 전달하는 주민자치 사업이다. 지난 2011년부터 11년째 이어져온 도시락 배달사업은 어느덧 이웃과 이웃을 정으로 끈끈하게 엮어주는 백석1동만의 단단한 연결고리로 자리매김했다.

 

한국동서발전 일산발전본부는 ··경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보듬는 지역사회 보호망이 촘촘히 작동하길 바란다며 올해 도시락 사업을 후원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동성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역시 비록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요즘이지만 우리 지역의 이웃에게 여유와 풍요, 힘을 상징하는 흰 소의 기운과 함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현장 일제 점검

덕이, 흥도, 벽제3처리분구 등 하수관로 정비사업 3곳 현장 확인

 

(01.20.2차) 1.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현장점검.jpg

 

고양시(시장 이재준)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19, 국비를 지원받아 시행 중인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현장 3곳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동절기 공사 일시 정지 기간 중 안전관리 사항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의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확인 등을 위해 실시했다.

 

이날 점검을 실시한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현장은 일산서구 덕이동 일원의 덕이 하수관로 정비사업’, 덕양구 흥도동과 행주동 일원의 흥도 하수관로 정비사업’, 덕양구 관산동 및 고양동 일원의 벽제3처리분구 하수관로 정비사업3곳으로, 국비 총 403억 원을 연차별로 지원받아 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분류식 하수관로 사업은 오수관을 새로 매설하고 각 가정 또는 영업장의 기존 정화조를 폐쇄해, 발생하는 오수를 새로 매설한 오수관을 통해 수질복원센터로 직접 이송되도록 하는 사업이다.

 

특히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는 하천 수질 개선 및 주민 공중위생 향상 효과가 높은 사업으로 고양시는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3곳 외에도, 덕양구 화전동, 대덕동, 신도동, 창릉동 일원에도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새롭게 추진할 화전·대덕 하수관로 정비사업신도·창릉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약 700억 원 이상이 소요되는 대규모 공사로 고양시 하수도 정비공사 중 역대 최대 규모의 국비 지원 사업이 될 전망이다. 고양시는 환경부와 재원 협의를 거친 후 올해 안에 공사 착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최충락 소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수칙의 철저한 준수와 더불어 공사현장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지역 주민의 공중위생 향상과 공공수역의 수질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주요 사업으로, 국비 확보 노력과 더불어 고양시 전역에 분류식 하수관로 사업이 체계적으로 확대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 ‘해외입국자 전용 안심숙소’21일부터 운영

 

                                                                       “무증상 입국 논스톱 안심픽업 버스 안심숙소(검사) 입소

                                                                                                    입국에서 검사, 입소까지 하루 만에 처리하는 1Day FAST TRACK 방역표준모델 제시

                                                                                                                                                                                  해외 변이바이러스 유입차단 고심 속, 무증상 입국자도 즉시 1~2일 간 격리방식 채택


(01.20.1차) 1.고양시, 무증상 해외입국자전용 안심숙소 21일부터 운영1_중부대학교 기숙사 전경.jpg

 

(01.20.1차) 1.고양시, 무증상 해외입국자전용 안심숙소 21일부터 운영2_코로나19 검체장면1.jpeg

 

(01.20.1차) 1.고양시, 무증상 해외입국자전용 안심숙소 21일부터 운영3_코로나19 검체장면2.jpg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증상이 없는 해외입국자가 입국할 경우 코로나19 선별검사 결과를 통보받을 때까지 머무를 수 있도록 기존 안심숙소를 활용, 해외입국자 전용 격리 생활시설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시는 지난해 1229일부터 전국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대학교(중부대) 기숙사를 활용, 가족 간 감염차단을 목적으로 안심숙소로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무증상 해외입국자를 위한 안심숙소를 21일부터 따로 운영한다는 것.

 

고양시의 해외입국자 전용 안심숙소는 일반 시민들과 구분하여 철저한 방역 속에서 별도로 운영된다. 최근 영국·남아공변이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전파되고 있는 시점에서 무증상 해외입국자의 가족·지인간의 지역 내 감염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강도 높은 방역조치다.

 

시에 따르면 고양시민 중 무증상 해외입국자가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1~2일 동안 가족·지인 간 접촉을 멀리하고 안전하게 머무르는 안심숙소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는 현재 덕양구에 소재한 중부대학교 기숙사 101실 중 40실을 무증상 해외입국자를 위한 전용 숙소공간으로 확보하는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