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창녕군~~

권도…


성산면 그린창녕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의 날운영


성산면 그린창녕가꾸리 환경정화 활동의 날 운영 (1).jpg

 

 창녕군 성산면(면장 노기현)은 청정 창녕이미지 구축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매월 5, 20일을 그린창녕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마을 이장, 유관기관 및 단체, 주민과 학생들의 자율 참여를 유도하여 쓰레기 무단투기 및 불법소각 예방 및 영농폐기물과 생활폐기물의 적정 배출 홍보 및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마을주변 지역, 주요 도로(농로)변 및 무단투기 취약지, 학교 주변 지역을 중점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1월은 국도5호선 연접 주요 도로변 및 무단투기 취약지를 대상으로 성산면 전 직원, 이장·새마을지도자 등과 함께 집중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노기현 면장 청정하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주민참여를 유도하고 살기 좋은 창녕건설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산면 그린창녕가꾸리 환경정화 활동의 날 운영 (2).jpg

 

 

유어면, 한파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보호활동

 

강화

유어면 한파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보호활동 강화.jpg

 

 창녕군 유어면(면장 이재용)은 한파에 따른 사회취약계층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겨울철 소외된 이웃이나 노령·장애 등으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위기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최근 강력한 한파로 수도 및 보일러가 동파된 복지사각지대 독거 어르신을 발굴하여 파손된 수도관과 보일러를 신속하게 보수공사를 실시하는 한편,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지속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재용 면장은 유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과 민간협력을 통해 겨울철 복지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며, 계속해서 촘촘한 복지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녕군, 2020년 최고 경영인상·최고 근로인상 수여식 개최

 

= 최고 경영인 농업회사법인 우포의아침박중협 대표, 최고

 

근로인 금경라이팅 김원년 전무, 농업회사법인  

 

영남엘피씨 문희도 사원 수상 =


 

최고 경영인상 및 최고 근로인상 수여식 개최.jpg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역 산업 발전과 품질개선 및 기술개발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에게 2020년 최고 경영인 및 최고 근로인상을 지난 20일에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정을 미루어 간소하게 실시됐다.

 

 올해의 최고 경영인상은 농업회사법인 우포의아침박중협 대표, 올해의 최고 근로인상은 금경라이팅 김원년 전무, 농업회사법인 영남엘피씨 문희도 사원이 상패를 수상했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역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경제활성화와 발전에 더욱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창녕군, 대기오염물질 저감사업 76억원 투입

 

= 올해 총 9개 사업에 약 76억원 투입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


창녕군 대기오염물질 저감사업 76억원 투입.jpg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대기오염물질 저감사업에 76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전년에는 코로나19 및 기상여건이 유리하게 형성되어 미세먼지 농도가 감소하고 대기질이 개선되었으나, 언제든지 악화될 수 있는 만큼 군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별 상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발굴 추진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재난대응 이행체계를 구축하여 군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민생활과 직결되는 수송분야의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을 지난해보다 280% 늘어난 38억원을 투입하여 241대를 보급하고,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소 8개소를 신설하여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 등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은 전년도 예산대비 33% 증가한 12억원으로 750대의 사업량을 확보했으며, 특히 노후된 농어촌버스 2대를 전기버스로 교체하는 사업비도 지원한다.

 

 더불어 사업장 집중 감시와 지원을 병행한 산업분야에는 미세먼지 3핵심현장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3월말까지)에는 단속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불법과 과다 배출 사업장을 중점 관리하고 하반기에는 무인항공기(드론)를 도입하여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과 대기오염 불법행위 감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24대를 보급하고, 소규모 사업장 18개소를 대상으로 노후된 대기오염 방지시설 교체 사업비 10억원을 지원한다.

 

 미세먼지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민감계층 보호를 위해 미세먼지 쉼터 28개소를 지정·운영하고, 5세 이하 어린이와 65세 이상 어르신 2,350에게 보건용 마스크 8천매를 보급하고, 군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도 10억원을 투입하여 290개소에 대하여 실시한다.

 

 또한 산업단지 및 공한지 2005억여원을 투입하여 미세먼지 저감숲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