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안군~~~

권도…

함안군, 무료 가훈 써주기 행사 개최

 

0215 무료가훈 써주기 행사1.jpg

 

0215 무료가훈 써주기 행사2.jpg

 

함안군은 215일부터 1810시부터 16시까지 군청 민원실에서 방문민원인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가훈 써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새해를 맞아 새롭게 마음을 다지고 가훈을 통해 가정의 소중함을 되새겨보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국가훈서예연구원 양태상 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관계자는 “군민을 위해 무료로 가훈을 써주신 양태상 원장님께감사드린다 “가훈을 보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녀에게 물려줄 올바른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말했다.

 한편아호 양태상 원장은 국전 입선2호남 미술대전  국민예술협회 인천지부 초대 작가 경력을 비롯, TV가훈 휘호 생방송에 다수 출연한  있는 공인된 실력가로 매년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가훈 써주기 재능기부를 실천해오고 있다.

 

 

함안천 검암제 자전거도로 공사 재개에 따른 교통통제

- 검암 회전교차로 ~ 함안교 구간

 

0215 자전거도로 공사재개에 따른 교통통제1.jpg

 

  함안군은 그동안 중단되어 있던 함안천 검암제 자전거도로(데크) 공사를 재개함에 따라 검암 회전교차로~함안교 구간의 교통을 통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시행하며, 검암회전교차로에서 함안교까지 530m 구간에 대해 오는 222일부터 630일까지 공사가 실시된다. 자전거도로 설치와 아울러 하천 범람에 대비한 제방보축 공사도 함께 시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차도와 자전거도로 통행로 구분을 위한 이번 공사는 주민의 안전망 구축과 재해 예방에 꼭 필요한 공사다라며 교통통제에 따른 주민불편이 예상되니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형 재난지원금 지급에 만전을

- 조근제 함안군수, 2월 현안 점검회의 주재

다양한 홍보수단 통해 함안형 재난지원금 안내 당부

 

0215 현안점검회의1.jpg

 

조근제 함안군수는 15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2월 현안 점검회의를 통해 함안형 재난지원금 지급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당부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조 군수는 지난주에 발표한 함안형 설연휴 긴급지원대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 및 군민 편의를 위해 인원을 분산하여 상품권을 지급하고 주민들이 소외 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원정책에 대한 홍보에도 적극 나서 지급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다양한 홍보수단을 통해 재난지원금 안내에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청년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을 시행해 줄 것도 주문했다. 저성장, 비정규직 확대 등으로 청년의 사회적 고립 심화 및 고용불안이 높아지면서 자립기반이 취약한 청년 문제는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큰 과제임을 강조하며 청년기본법을 언급하여 이같이 말했다.

 

 

조 군수는 우리 군은 청년 조례 제정 및 전담조직 신설, 청년 친화도시 선정 등 청년들의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갈 선제적인 지원이 가능하다면서 우리 지역의 청년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협력하여 청년들의 사회활동 지원,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청년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해 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군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군정 홍보에 만전을 다해 줄 것도 당부했다. 전 부서에서는 신문, 방송, SNS 등 각 채널별 특성에 맞는 홍보 전략을 마련하여 군정의 주요 정책 및 현안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행정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높여달라고 말했다. 또한, ‘행정의 시작과 끝은 홍보라며 지속적으로 더욱 선제적이고 효과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군정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을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전 직원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주요시책과 군정 현안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군민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