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특집/ 식스핏헬스 이정훈 관장

안양시 특집/ 식스핏헬스 이정훈 관장

이은…

안양시 특집식스핏헬스 이정훈 관장

 

퍼스널트레이닝으로 안심하고안전하게 운동하자!

안양 퍼스널트레이닝 헬스클럽 식스핏 이정훈 관장

 

4층에 위치채광과 환기 좋아 운동에 최적의 조건

생활체육지도자 3국제 퍼스널 트레이닝 자격 보유한 전문 트레이너 상주

운동 목적신체 상태에 맞는 맞춤형 트레이닝으로 인기

 

img.jpg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신체 활동이 줄어들고체중 증가나 몸의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홈 트레이닝도 인기를 얻고 있지만 올바른 운동 자세를 점검 받을 수 없고나약한 의지 때문에 오래 지속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감염 위험으로 다중 시설 이용을 기피하는 가운데 안양 퍼스널트레이닝(PT) 헬스클럽 식스핏(Six Fit)은 퍼스널 트레이닝을 통해 안심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식스핏의 이정훈 관장은 2012년 3월 식스핏을 개관했다당시만 해도 일반 헬스클럽은 많았지만 퍼스널 트레이닝(PT)을 중점적으로 하는 곳은 드문 상황이었다.

 

img.jpg

 

일반 헬스장은 대부분 지하에 위치한 것과 달리 식스핏 헬스는 건물 4층에 위치해 채광이 좋고매 시간 환기를 통해 청정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또한 근육 부위별로 자극을 줄 수 있는 최신식 전문 기구를 갖추고 있어 혼자 하기 힘든 운동이 가능하다이정훈 관장은 기존 헬스클럽에서는 이용료를 내고 PT를 따로 받아야 하는데 식스핏 헬스에서는 받는 것이 아니라 PT를 받으면서 교육을 받은 이후에 다양한 기구를 통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img.jpg

 

식스핏의 이정훈 관장은 생활체육지도자 3국제 퍼스널 트레이닝을 자격 보유해 개개인의 신체 상황과 기초 체력 향상근력 향상체중 감량 등 목적을 고려한 수준별 트레이닝을 진행한다태권도 공인 2합기도 2단을 보유한 유단자일 뿐만 아니라 단순 무예기술뿐만 아니라 스포츠마사지근골격계 및 해부학 교육을 이수해 신체 전반적인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10대부터 70대까지 맞춤형 관리를 받으려는 고객들이 많다.

 

img.jpg

 

이정훈 관장 외에도 세 명의 전문 트레이너가 맞춤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이정훈 관장은 일반 헬스클럽에서는 트레이너의 변동이 많은 편이다하지만 식스핏에서는 전문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함께 해 오고 있다이런 꾸준함이 식스핏의 강점이다퍼스널 트레이닝의 경우 개개인 특성에 맞게 계속 지켜보고변화를 이끌어 가는 것효과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런 면 때문에 잠시 쉬시던 분들이나 다른 곳으로 가셨던 분들도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는 설명이었다.

 

img.jpg

 

물론 코로나로 인해 실내 운동 시설 자체를 기피하는 분위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하다이정훈 관장 역시 체육관을 운영하는 모든 분들이 마찬가지인 만큼 이 위기를 버텨 내기 위해 애쓰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img.jpg